초보자들이 영어 쉐도잉 하기 좋은 미드, 영드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왕초보라면 기초 회화나 알파벳부터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그다음 단계부터 자신에게 맞는 영어공부를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러 영어 공부 방법 중에 하나가 쉐도잉 공부법입니다. 한 번 해보시고 안 맞다면 다른 영어 공부 방법을 찾아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게 결국은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쉐도잉 하기 좋은 미드와 영드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쉐도잉 장점
쉐도잉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주인공이 하는 말을 따라 하는 영어 공부법 입니다. 장점이 많은 만큼 많은 분들이 따라하고 계시는 영어공부방법입니다.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바로 따라하는 만큼 발음과 억양을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드라마에 상황에 따라 어떤 리액션을 하는지, 질문과 답변을 어떻게 하는 지 등의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쉐도잉 하기 좋은 미드, 영드 추천
1. 지니 앤 조지아 : 엄마와 딸이 나오며 코믹한 요소가 들어있는 미국 드라마로 10대들이 학교에서 쓰는 영어 회화를 배우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 시즌이 있는 만큼 꾸준히 공부하기 좋은 드라마입니다.
2. 에밀리 파리에 가다 : 시즌 3까지 나온 유명한 드라마입니다. 에밀리가 파리에서 일하며 벌어지는 일들인 만큼 직장인 분들이 공부하시기 좋습니다. 사랑이야기가 함께 나오고 음악도 즐겁기 때문에 재밌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쉐도잉을 많이 하고 있는 드라마인 만큼 쉐도잉 하기 좋은 드라마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 굿 플레이스 : 현실 세계에 일어날 일이 없는 드라마이지만 너무 동 떨어져 있는 판타지가 아닌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자체가 재미있고 시즌이 많이 있습니다. 영어 공부하기 좋은 문장들이 많이 있고 넷플릭스에 있어서 동시자막으로 쉐도잉하기 좋은 드라마 입니다.
4. 슈츠 : 시즌 9까지 있는 법정 드라마 입니다. 요즘 많이 떠오르는 쉐도잉 드라마 라고 합니다.
5. 프렌즈 : 쉐도잉 하기 좋은 드라마로 강추합니다. 재밌고 코믹적인 드라마인 만큼 공부가 더 재밌습니다. 영어 공부를 재밌게 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미드입니다. 얼마 전에 넷플릭스에서 사라졌지만 쿠팡 플레이에 있으니 참고하고 쉐도잉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쉐도잉 드라마 선택할 때 주의사항
쉐도잉 할 때 좋은 드라마는 우선 좋아하는 드라마가 좋습니다. 애착이 가고 재밌어서 계속 볼 수 있는 드라마일수록 질리지 않고 꾸준히 공부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판타지, 호러물 등 일상생활과 너무 관련 없는 드라마라면 평소에 쓸만한 문장과 단어가 나올 확률이 적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습니다. 자신의 직업이나 나이에 맞는 환경의 드라마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학생이라면 대학생, 학생 드라마를 고르는 걸 추천드리고 취준생분들이라면 좋아하는 것을 찾고 회사에 신입으로 취직하는 드라마를 고른다면 일상에서 쓸만한 회화를 훨씬 많이 배우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 분들은 회사 생활 드라마를 고르시면 비즈니스 회화에 많은 도움이 될 테니 자신에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난이도를 보고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너무 어려운 내용이거나 주인공 말투가 특이한 경우라면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너무 길지 않은 드라마로 고른다면 지루함이 덜하다는 것도 생각하고 고르시면 좋습니다. 좋아하는 드라마, 자신의 환경, 난이도, 영상 길이 등을 고려하여서 꾸준히 이어갈 만한 쉐도잉 드라마를 선택하길 바랍니다.